[트루스토리] 김수정 기자 = 미디어워치 대표 변희재가 21일 세월호 침몰 사고를 두고 SNS에 문제의 글을 올린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 아들을 두둔해 논란이 일고 있다.

변희재는 2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정몽준씨 아들이란 이유로 자유로운 사고와 표현의 권리를 박탈당하는 건 비극”이라고 말했다.

변씨는 글을 통해 “정몽준 아들 사건을 보니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나는게 얼마나 큰 축복인지 알아야 한다”라며 “학생때는 이 주장 저 주장 다 하면서 성장하는건데 정몽준씨 아들이란 이유로 정치적 책임을 지고 있다…물론 남들이 갖지못한걸 가질수는 있어도, 사고와 표현의 자유보다 더 중요할까”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는 “정몽준씨 아들의 표현에는 문제는 있지만, 모든걸 대통령과 정부 책임으로 돌리려는 중앙집권적 발상도 분명히 비판받을 만 하다”며 “그런데 그보다도 아직 대학도 안간 학생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마음껏 실수할 권리가 학생의 특권”이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성숙한 언론이라면, 누구의 아들이든 대학도 안간 학생의 페북글을 갖고 줄보도하지 않죠”라며 “미개한 건 국민이 아니라 대한민국 언론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정몽준씨 아들이 박원순 아들처럼 병역기피 의혹이 있습니까. 노무현 아들처럼 뇌물수수 의혹이 있습니까. 누구의 아들이든 범죄가 아닌 한 학생들에게 표현의 권리를 주자는 겁니다. 그건 언론이 보도만 안하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변씨는 “만약 현대중공업 간부로 입사한 정몽준씨 장남이나, 재단 사업하는 장녀가 저런 글을 썼으면 당연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근데 아직 대학도 안간 학생의 페북글이라면 미개한 언론처럼 날뛰지 말고 학생의 장래를 위해 너그럽게 대해줘야죠”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