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잡 장철 대표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오픈소스잡 제공]
오픈소스잡 장철 대표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오픈소스잡 제공]

【뉴스퀘스트=장예빈 기자 】 ㈜오픈소스잡은 IT전문 훈련기관 취업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취업컨설턴트 현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직무특강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특강은 장철 대표가 진행했다.

‘취업컨설턴트 역량 향상을 위한 커리어특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장 대표는 IT분야에 적합한 직무분석, 이력서코칭, 자기소개서코칭, 면접멘토링, 포트폴리오피드백, 커리어성장 및 온라인 사후관리 등 다양한 요소에 관한 주제를 갖고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장 대표는 강의에서 IT현직자들과의 팔로워십을 강조했다. 취업컨설턴트는 급변하는 IT 취업 분야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현장의 정보를 가장 잘 알고 있는 IT현직자와의 네트워크가 중요하다는 의미다.

또 엔지니어 등급이 초중고로 나뉘는 것처럼 컨설팅도 고급 정보를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컨설팅을 지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철 대표는 “기업별, 분야별 정보를 속속들이 꿰뚫고 있어야 제대로 된 취업컨설팅을 할 수 있다. 컨설팅 하나로 기업과 인재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취업컨설턴트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끊임없는 노력으로 진정한 컨설턴트의 의미를 찾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소스잡은 IT 분야 헤드헌팅 및 IT 인재 양성 전문기업으로 잡포털 사람인과 업무협약을 체결, IT커리어플로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