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입학식 모습. [사진=청강대 제공]
청강대 입학식 모습. [사진=청강대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는 지난 6일 최성신 총장, 학교 관계자, 신입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너는 꽃’이라는 주제로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년 간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지만 올해는 오프라인 현장 프로그램으로 진행, 축하와 격려의 의미를 더했다.

청강대 측은 입학식 테마 ‘너는 꽃’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다시 열린 대학 생활을 함께 즐기고 기뻐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신입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소속감을 줄 수 있는 여러 행사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입학식은 △신입생들의 특별한 입학 스토리 공유 △대학의 지난 한 해 돌아보기 △동아리 선배들의 축하공연과 희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 순서로 진행돼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날은 '등·하굣길 웰컴 행사'로 최성신 총장을 비롯해 대학 보직교수와 학생자치기구 임원들이 쿠키와 꽃을 나누는 이벤트를 통해 신입생과 재학생들에게 서프라이즈를 선사해 많은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고 학교 관계자는 전했다.

청강대학교 최성신 총장은 “오랜만에 오프라인 대면 입학식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 고유의 문화를 명확히 전달하고, 학교에 대한 신입생의 기대감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구상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가고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6년 개교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우리나라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이다. 웹툰, 웹소설, 융합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푸드,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 계열 다양한 콘텐츠를 토대로 실무중심의 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