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안정현 기자 = LG가 디스플레이 구동 칩 설계 업체인 실리콘웍스社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실리콘웍스는 스마트폰, 태블릿PC, TV용 디스플레이 패널에 신호를 전달해 영상을 구현하는 디스플레이 구동 칩(DDI, Display Driver-IC)을 전문으로 설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회사다.

이와 관련, ㈜LG는 23일 이사회를 거쳐 실리콘웍스의 최대주주인 코멧네트워크社가 보유하고 있는 지분 16.52%와 LG디스플레이가 보유하고 있는 지분 2.89% 등을 각각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LG는 계약을 체결한 23일 종가인 주당 2만 6600원에 실리콘웍스 지분 20%를 매입할 계획이며, 인수 규모는 865억원이다.

LG 관계자는 이날 “실리콘웍스 인수를 통해 디스플레이 구동 칩 설계 역량을 직접 보유함으로써 디스플레이 패널 및 스마트폰, 태블릿PC, TV 등 주력 제품의 차별화와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특히 실리콘웍스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중소형 디스플레이 구동 칩 설계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LED 조명용 IC, 자동차용 센서 IC, 터치 IC 기술력이 LG의 주력사업과 중기육성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LG 측은 기대하고 있다.

㈜LG는 향후 기업결합 승인 절차를 거쳐 실리콘웍스의 지분 20%를 실매입한 후, 계열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