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윤한욱 기자 =  극기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훈련원장 이희선)는 2013학년도 해병대 캠프 수련활동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이 단체는 경기도 양평, 김포 강화도, 경기도 파주, 충남 안면도, 전북 무주, 충남 금산, 경남 거창(덕유산), 경북 포항 등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과 제휴를 맺고 가예약을 선착순으로 진행중이다.
 
수련활동 주요프로그램은 바른자세 훈련, 기초 체력훈련, 유격훈련, 11M 레펠, 세줄타기, 산악행군, 고무보트 수상훈련, 갯벌훈련, 장애우 체험, 야간 담력훈련, 서바이벌 등으로 진행된다. 인성교육과 리더십 전문가 특강도 선택사항으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캠프 측 이희선 원장은 “매년 5월은 청소년수련회가 일시에 몰리는 기간으로 올해 12월내에 예약을 해야만 수련활동을 진행하는데 수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단체는 2003년 개원하여 용인외고, 청심국제중고교, 과천중앙고, 수원청명고, 서울공연예술고, 공주정보고, 부천원미고, 병점중 등 300여 초중고교 대상으로 해병대 캠프를 진행한바 있다.
 
한편 이 훈련캠프는 겨울방학을 이용해 오는 12월 16일부터 다음해 1월 6일까지 ‘제27회 해병대 수퍼 리더십 방학캠프’ 를 개최한다.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종합 수련원 에서 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초·중·고 분반 교육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선착순 80명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 45만원. 형제 자매는 10%, 재입소 20% 할인 된다. 30명 이상 단체는 최대 40%까지 할인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