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이강욱 기자 = 소방방재청은 재난취약계층 안전복지와 희망에너지 사랑나눔을 위해 포스코에너지(사장 황은연)와 ‘상호업무 협력 및 정보교환’ 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민관합동 재난위험시설물 재능 기부봉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에너지 빈곤층의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사회 생활안전을 위해봉사활동에 상호협력하고, 재난취약계층 및 에너지 빈곤층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협력사업에 필요한 정보교류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소방방재청은 정부예산 투입이 곤란한 민간소유 재난위험 시설물 정비를 위해 포스코에너지(주)로부터 재능기부 형식으로 5억 원을 후원받았다.

이 후원금은 주택이나 사회복지시설이 노후돼 붕괴, 화재 등의 위험한 환경에 있는 재난취약 계층의 재난예방과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투자된다.

주요사업으로는 주택신축 1가구, 에너지 노후설비 정비(가구·사회복지시설) 18개소, 설비점검 40가구 등이며 2014년 올해가 재능기부의 첫해이다.

소방방재청은 “재난취약계층의 생명존중 등 안전복지 증진을 위해 국내 주요기업 및 전경련 등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이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