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문고리 3인방’ 강남아파트 매입 논란

[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은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 논란에 휩싸였던 청와대 비서관 3명이 지난해 서울 강남지역 아파트를 매입한 것과 관련, “대통령의 가장 측근이라는 청와대 비서관들이 작년 한 해 동안 사이좋게 강남 아파트를 구입한 것을 보니, 과연 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삼척동자도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비판했다.

강선아 부대변인은 27일 오전 논평을 내고 “전날 고위공직자 정기재산변동신고 내역에 의하면 이재만 총무·정호성 부속·안봉근 국정홍보비서관은 각각 서울 잠원동 한신아파트, 삼성동 금호어울림아파트, 삼성동 중앙하이츠빌리지 아파트를 마련했다고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강 부대변인은 “박근혜 정부 이후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은 매월 270만원씩 상승했다. 3인 가구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2014년 기준)이 484만원임을 감안할 때, 소득의 절반을 하루가 멀다 하고 치솟는 전세금 마련에 써야하는 셈”이라며 “특히 서울 자치구별 월간 전셋값 상승금액이 가장 높은 서초는 무려 536만원 상승했다. 이 지역에 거주하는 세입자는 재계약을 위해 약 1억 2864만원의 추가 보증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이런 상황에서 대통령의 최측근 3명 모두가 강남에 아파트를 구입한 것을 바라보는 국민의 마음은 복잡할 것”이라며 “고위 공직자 재산이 1년 사이 2억원 늘어나는 사이 전세난민들은 집 걱정으로 발을 동동 구르며 불안해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는 이제라도 측근의 강남아파트 구입을 위한 정책이 아닌, 국민들이 집 걱정 없이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주택정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