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기업정보] 안정현 기자 = 영국런던과학박물관에 한국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지능개발젓가락이 판매되고 있어 화제다.

제조 및 유통업체인 R상사㈜는 “당사의 지능개발젓가락은 영국런던과학박물관 및 온라인샵, 영국맨체스터과학박물관 총 세 곳에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영국런던과학박물관의 상징인 로봇(ROBOT)캐릭터 지능개발젓가락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5일 전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어 “오랜 기간동안 연구한 결과 라온의 제품은 시중 제품과 달리 실제 어른용 젓가락 사용과 같은 70도 회전력을 느낄 수 있게 설계 돼 보다 쉽게 젓가락 사용을 습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당사 유럽총판 관계자는 “영국을 포함한 유럽인들에게 동양인의 영리함이 ‘젓가락 사용’과도 연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특히, 젓가락을 통해 사용되는 30여 개의 관절 및 50여 개의 근육이 집중되어 있는 손을 사용하면 아동지능 발달과 집중력, 근육조절 능력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지능개발젓가락에 대한 관심이 큰 편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 회사는 업계 최다 캐릭터 젓가락 제품(헬로키티, 디즈니 캐릭터, 코코몽, 구름빵, 방귀대장 뿡뿡이, 포켓몬, 라바, 앵그리버드 등)을 생산하는 지능개발 젓가락 전문업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