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1일 “이번 정기국회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노동개혁 완결인 만큼 당은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을 키운다는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당정청이 전날 제5차 정책조정협의회를 열고 이번 정기국회 내에서 5대 노동개혁 법안을 처리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주는 노동개혁의 기틀을 마련한 결실의 시간이었다. 노사정은 노동개혁의 출발점이 되는 대타협을 이뤄냈고 새누리당은 대타협의 후속조치로 5대 노동개혁 법안을 당론으로 발의한바 있다”며 “노동개혁의 방향은 정해진 만큼 지금부터는 노동개혁의 내용을 알차게 만들고 하루속히 법제화를 이뤄내서 국민과 청년세대 모두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해야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최근 한국노총은 당이 당론으로 발의한 노동개혁 5대 입법에 대해 노사정 합의 내용과 대치되므로 폐기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며 “당은 노사정 대타협 정신과 취지를 존중하고, 노사와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청취하며, 입법을 추진하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린다”고 진화에 나섰다.

그는 이어 “노동개혁은 어느 일방의 희생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근로자와 기업 모두의 상생을 위한 것”이라며 “노사의 결단을 계기로 청년들이 일자리를 가지고 또 경기활성화 되어서 그 성과가 노사 모두에게 다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