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오늘 언론보도에서도 나왔듯이 박근혜 정부는 온 국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친일독재 역사교과서를 강행해왔음이 백일하에 드러나고 있다.
 
정부와 새누리당이 이렇게까지 무리해서 국정교과서를 강행하려는 이유는 명확하다. 박근혜 정부는 친일독재미화 교학사교과서가 외면당하자 정부가 검정합격시킨 역사교과서를 줄기차게 문제 삼았다. 최근에도 새누리당 지도부는 사실과도 다른 내용을 근거로 전체주의, 독재국가에서나 사용하는 국정화 제도를 찬양하며 연일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압박하는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이는 결국 청와대 지시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정부 여당의 역사쿠데타를 우려해 이번 국감 전부터 서울대 교수들과 역사과 교사들의 국정화 반대 선언이 시작되었고 이후 전국의 대학 교수들, 전국시도교육감들, 대학생, 학부모단체, 시민사회,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국사교과서 집필기준연구진들, 그리고 해외 동포들까지 나서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선언이 물결치고 있다. 헌법을 수호하고 민주주의를 지켜야 한다는 절박감 때문이다.

박근혜정부는 최근 2015 개정 역사과 교육과정에서도 막판 밀실작업을 강행했다. 이번 2015 역사과 교육과정에는 임시정부의 법통과 헌법이 부정되고 친일 미화, 독립운동사 축소, 독재 지우기라는 엄청난 역사왜곡이 이뤄졌다. 식민시대에도 굳건히 버텨온 대한민국 임시정부 조차 부정하는 세력들이 감히 자학사관 운운하며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국정 역사교과서는 사회주의 독재국가에서나 사용하는 교과서다. 친일 독재 미화 교과서로 역사교육을 획일화시키겠다는 발상은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헌법을 부정하는 심각한 역사쿠데타가 아닐 수 없다. 우리 학생들에게 친일독재 교과서를 배우게 할 수 없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 학생들이 나치시대, 식민시대, 유신시대처럼 정권의 입맛에 맞춘 왜곡된 역사를 강제로 주입당하는 사태를 이대로 바라만 보고 있어야 할까.

친일 독재미화 역사 교과서 국정화는 대한민국의 정체성에 대한 정면 도전이다.  만약 당정이 국정화를 강행하면 교육부는 1년 안에 새 교과서를 만들어 2017년 2월까지 공급해야 한다. 졸속으로 얼룩진 교과서가 탄생할 것은 명약관화하다. 인터넷언론 통제, 포털 통제 등을 통해 새누리당은 영구집권을 꿈꾸고 있지만, 국정화가 될 경우 정권이 바뀔 때마다 수시로 역사 교과서를 고쳐 쓰자는 말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을 정부와 여당은 알아야 한다.
 
청와대 내부에서도 애초 국정과 검정 2~3종 병행 발행 정도를 고려했으나, 박 대통령이 끝내 국정 단일 교과서 발행을 고집했다고 알려진다. 박근혜 대통령이 역주행의 선두에 서 있는 셈이다. 박 대통령이 아버지 ‘탄신’ 100주년인 2017년에 맞춰 국정 교과서를 통해 아버지의 명예회복을 하고 싶어한다는 세간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