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이철희 저자의 ‘열정으로 이룬 꿈, 마흔도 늦지 않아’ 출간

마흔셋에 ‘은행원의 꿈’을 이룬 이철희 전 IBK기업은행 지점장의 성공스토리

[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하루하루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끊임없이 변화를 요구하는 이 시대. 현대인의 삶에 있어 운명이란 속도와 변혁과의 싸움이다.

그런 와중에 자신만의 목표에 매진하여 성공을 거두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평범하게 살아가기조차 쉽지 않은 세상이기 때문이다.

여기 남들보다 한참 늦게 생의 목표를 세우고 모두 다 불가능하다고 했던 꿈을 오직 열정 하나로 이룬 사람이 있다. 공장을 막노동판을 전전하던 한 청년이 은행의 어엿한 지점장이 되기까지의 파란만장한 스토리가 이제 막 시작된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에서 출간한 책 ‘열정으로 이룬 꿈, 마흔도 늦지 않아’는 마흔셋이라는 (업계에서는 많이 늦은) 나이에 정식 은행원의 꿈을 이룬 이철희 전 IBK기업은행 지점장의 인생역정, 성공 스토리, 자기계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이미 한 공중파 방송에서 방송된 강연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렸지만, 거기에 다 담지 못했던 에피소드와 온기 가득한 삶의 여정이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제약이 너무 많은 세상이지만 노력과 열정은 배반하지 않는 사실을 몸소 증명하며,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용기를 얻어 아직 늦지 않았음을 깨닫고 도전을 시작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아무런 꿈도 없이 방황하며 젊은 시절을 보내던 저자는 우연히 한 은행에 운전기사로 입사하고 그곳에서 정식 은행원이 되겠다는 꿈을 꾸게 된다.

하지만 목표에 도달하기까지는 학력부터 시작해 너무나도 험난한 장애물이 여럿 앞을 가로막고 있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내세울 만한 것은 오직 긍정적인 마인드와 끝없이 샘솟는 열정뿐이었다.

많은 이들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불가능하다고, 그냥 평범하게 살아가라고 다독였지만 그럴수록 더욱 의지를 불태우며 한 걸음씩 전진해 나갔다. 그렇게 먼 길을 돌아, 마흔을 훌쩍 넘긴 나이에 새파란 젊은이들을 동료 삼아 정식 은행원이라는 꿈을 이루게 된다.

도전은 거기에서 멈추지 않았다. 그로부터 10여 년 후에는 은행원의 꽃이라는 지점장의 자리에 오르며 마침내 삶의 목표를 품에 안으로 성공신화를 기사와 방송을 통해 널리 전했다.

이제는 정년퇴임을 하고 제2의 인생을 활짝 열기 위해 새로운 스타트라인에 서 있다. 이철희 열정연구소를 개설해 열정과 긍정,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온 세상에 전하고자 늘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경제 문제를 비롯해 우울한 뉴스만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요즘이다.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기에 경쟁은 더욱 극심하고 그래서 성공은 요원하기만 한 세상이다.

그래도 꿈을 포기할 수는 없다. 꿈을 위해 전진하는 자의 뒷모습은 그 어떠한 장면보다 아름다우며, 그의 땀과 눈물은 그 무엇보다 값진 가치를 지니고 있다. ‘너무 늦어 버린 것은 아닐까?’ 하며 꿈을 향한 도전을 포기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 한 권을 통해 새로운 시작에는 한계가 없음을 깨달아 본다면 어떨까.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