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썰전’ 이철희 이준석 하차...이철희 “‘썰전’하며 새롭게 태어난 것 같아” 작별 인사 전해

 

[트루스토리] 최성미 기자 =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 1부에서 ‘진보’와 ‘보수’의 시각으로 시사 이슈를 전달한 이철희 두문정치연구소 소장과 이준석 클라세스튜디오 대표가 7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썰전’에서 하차한다.
 
지난 2013년 1회 방송부터 148회까지 ‘썰전’ 1부 뉴스 코너 자리를 지켜온 이철희 소장과, 지난해 9월부터 강용석 변호사의 공백을 채워온 이준석 대표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최근 하차를 결정, 이에 7일 방송에서 작별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한길 의원의 보좌관 출신인 이철희는 “‘썰전’을 하며 새롭게 태어난 것 같다. 제작진과 김구라씨, 그리고 강용석 변호사에게도 감사 인사 전한다”라며 마지막 소감을 전했다.

이준석도 “즐겁게 할 수밖에 없는 방송이었다. 앞으로 어떤 위치에서든지 ‘할 말’은 하고 살겠다”라고 아쉬움을 전했다.
 
이에 김구라는 “저와 제작진은 남는다”며 “두 분 없는 ‘썰전’을 제가 잘 지키겠다”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두 사람의 도중 하차는 현재 주요 포털 화제의 검색어로 등극할 만큼 핫이슈가 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이준석의 경우 새누리당으로부터 서울 노원병 출마를 요청받았고, 이철희 소장 역시 다음 총선과 관련해 인재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문재인 측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이철희 소장은 총선기획단장으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썰전’ 제작진은 현재 이철희 이준석 두 사람의 후임에 대해서 논의를 진행 중이며, 별도의 재정비 기간을 가지지 않고 방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