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안정현 기자 = KT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뷰’를 전국 올레매장과 올레샵(shop.olleh.com)을 통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갤럭시뷰’는 18.4인치 Full HD 대화면에 좌우 4W(총 8W)의 고출력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초고화질 비디오 감상에 최적화된 ‘신개념 태블릿’ 모델이다.

OTT 서비스 전용 화면인 ‘미디어 스크롤 홈’을 제공하여 다양한 미디어 앱을 한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8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5,700mAh 대용량 배터리, 기본 탑재 거치대, LTE와 WiFi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패밀리 스퀘어’ 앱을 통해 가족의 스마트폰 사진이나 손메모를 갤럭시뷰에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고, 갤럭시뷰에 최적화된 Full HD 화상전화 ‘Skype’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에 컨트롤러 기능을 연동해 갤럭시뷰와 스마트폰 만으로도 더욱 스릴 있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KT 융합단말담당 구영균 상무는 “OTT시대를 맞아 고품질의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어디서나 편안하게 감상하길 원하는 고객들과 고객 상담용 대형 태블릿 기기 니즈를 반영하여 갤럭시뷰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