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폭발적인 입소문과 함께 여름 극장가를 주도 하고 있는 영화 <덕혜옹주>의 흥행 질주가 멈출 줄 모르고 있다. 개봉 4주차, 500만 관객을 동원한 것.

24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과 투자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덕혜옹주’는 이날 오후 2시 기준 500만 222명을 동원했다. 이는 <부산행> <검사외전> <곡성> <인천상륙작전> <터널>에 이어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중 6번째 500만 관객 돌파 기록이라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이 같은 덕혜옹주의 500만 동원은 앞서 언급한 영화들보다 달성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남성 주연 일색의 작품들 사이에서 유일한 여성 캐릭터의 드라마로 이루어낸 결과라 더욱 뜻 깊다.

특히 개봉 4주차임에도 여전히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고 있는 영화 <덕혜옹주>의 이 같은 기록은 <터널>, <국가대표 2>, <스타트렉 비욘드> 등 매주 쟁쟁한 신작 공세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꾸준한 입소문의 힘으로 더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결과라 의미가 있다.

 

이로써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덕혜옹주>는 10대부터 60대까지 전 세대를 사로잡는 묵직한 울림과 깊은 감동으로 올 여름 또 하나의 거대한 흥행 작품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 사이에서 재관람 열풍까지 불고 있어 <덕혜옹주>의 흥행은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관객들은 "울분을 참을 수가 없었다~~"(dool****), "너무 감동적이네요 추천합니다"(bwkm****), "손예진의 연기력에 감탄했습니다 가족끼리 봤는데 잘보고 온 것 같아요"(eeoe****), "진짜 한번 더 보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ys77****), "대한민국 국민은 꼭 봐야 한다."(hans****), "좋았어요. 2번, 3번 보고싶은 영화네요"(dltk****) 등 재관람 열풍과 함께 끝없는 극찬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