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오찬주 기자 = 한바탕 태풍이 지나간 자리에 가을이 찾아왔다.

'말이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건만 유난히 주체할 수 없는 식욕은 말보다 사람을 더 살찌운다. 때 마침 식품업계의 대표 기업 5개사가 일제히 신입공채 소식을 전해왔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10월 중순에 마감되는 식품 관련 대기업 신입 공채 소식을 정리했다. 평소 먹는 것이라면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당신에게 취미와 업을 일치시킬 절호의 기회니, 다음 채용 소식에 주목해보자.

빙그레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영업부문[국내영업], 관리부문[인사, 재무회계, 채권관리/감사, 마케팅, 디자인], 연구부문[R&D, 분석], 생산부문[생산관리, 원가회계, 책임수의사]이다. 지원자격은 2017년 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및 기취득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및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순이며 접수는 10월 11일까지 빙그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농심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경영관리, 마케팅, 국내영업, 생산관리[전기관리, 환경관리(수질), 품질관리], 연구개발이다. 지원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자,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및 논술시험, 실무진면접, 경영진 면접, 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이며 전형절차는 접수는 10월 13일까지 농심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동서식품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일반관리/영업/마케팅, 연구, 물류, 전산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을 졸업한 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또한 국가등록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 법 및 내부 규정에 의거하여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건강검진 순이며 접수는 10월 14일까지 동서식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동원홈푸드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경영지원[구매, 기획관리, 재경], 마케팅[온라인MD, 마케팅], 물류[물류관리], 생산품질설비[생산관리, 생산지원], 연구[식품연구], 영업[식자재영업]이다.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12월 중 바로 근무가 가능한 자이다. 또한 영어, 일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구사 능력이 우수한 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및 DWBS(개인경험설문조사), 인적성 및 에세이, 1차면접, 2차면접 순이며 접수는 10월 14일까지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삼립식품(SPC)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경영관리, 재경, 인사, 교육, 마케팅, 영업, 휴게소관리, 해외영업, 품질관리, 연구, 식품분석, 디자인, 구매Ⅰ, 구매Ⅱ, 물류기획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원) 기졸업자 및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공인 영어 말하기 성적을 보유한 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최종발표 순이며 접수는 10월 19일까지 SPC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