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혜선 의원 “최순실 EBS 사장 인선 개입의혹 철저히 수사해야”

[트루스토리] 남진희 기자 = 최순실-최순득 씨가 우종범 EBS 사장 선임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최순실 씨 소유의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발견된 우 사장의 이력서와 실제 방송통신위원회에 접수한 이력서가 다른 것으로 드러나 의혹이 더욱 증폭될 전망이다.

18일 정의당 추혜선 의원(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우종범 사장 이력서”와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발견된 이력서를 비교해보면, 이력서 양식이 전혀 다르고 우종범 사장의 사진도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우종범 사장의 이력서가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출력된 시점은 2015년 11월 9일인데 실제 방통위 접수한 날은 2015년 11월 18일이다. 이는 사전에 누군가가 최순실에게 우 사장에 대해 보고했고 최순실의 승인이 있은 후 방통위에 접수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는 대목이다.

실제 EBS 사장 공모 당시 선임 결과가 발표되기 전부터 이 모 교수가 내정됐다는 설이 파다했으나 예상 밖에 우종범 사장이 선임돼 방송계에서 뒷말이 무성했다.

이와 관련 우종범 사장은 18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 출석해 “EBS 사장 원서를 접수하던 시기에 이력서를 한 번만 작성했다”고 답했다. 우종범의 이력서가 누구에 의해 어떻게 최순실의 플레이그라운드에 보내졌는지 밝혀야 하는 이유다.

추혜선 의원은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발견된 이력서와 방통위에 접수된 이력서가 다르고, 우 사장이 방통위에 접수하기 이전에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출력된 것은 사전에 최순실에게 보고되었다고 볼 수밖에 없으며, 인선 개입의 방증이자 농간의 흔적”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추 의원은 “대통령 탄핵과 함께 공영방송에 대한 농단의 흔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아프더라도 모두 걷어내야 한다”며 “공영방송이 안정되고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최씨 일가의 공영방송 사장 인선개입 의혹에 대해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우종범 이미지 컷 = 뉴스타파 캡쳐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