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의원, 최순실의 남자라는 의혹에 “최순실이 어떤 분인지 몰라”

 

[트루스토리] 김수정 기자 = 새누리의 친박계 홍문종 의원은 ‘최순실의 남자’라는 세간의 의혹에 대해 억울하다고 하소연했다.

홍문종 의원은 2일 JTBC 뉴스룸과의 인터뷰에서 “최순실이 어떤 분인지 모르고 만나본 적도 없는데 왜 최순실의 남자에 들어갔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홍문종 의원은 이 자리에서 “최순실을 만나본 적이 없다”라며 “정윤회 부인이라는 걸, 요 근래에 알았다. (최순실이) 그렇게 유명한지 몰랐다”고 세간의 관련설을 일축했다.

“친박이신데 전혀 주변을 몰랐느냐”는 손석희 앵커의 질문에 “친박이라는 이유로 청와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잘 알 수 있는 위치가 아니다. 전혀 알 수 없다”라며 “친박이 아니라는 게 아니라, 친박이라는 표현을 달게 받겠다. 하지만 청와대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 알고 주도하고 참여하고는 할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친박으로서 (국정농단을) 전혀 모른다고 하는 것도 문제 아니냐?”는 질문에는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전제하면서도 “우리가 말하는데 대통령제라는 게 여당이라는 게 대통령과 국정을 같이 운영한다. 이를테면 청와대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국회가 어느 정도가지 감 놓아라 대추 놓아라하는 건 상당히 제한돼 있고, 어떤 면에 있어선 대통령제가 그걸 허용하지 않는 분위기다. 역대 대통령이 왜 실패했는지 잘 살펴보면, 대통령제가 갖고 있는 병폐를 잘 설명하고 있는 기회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홍문종 의원 사진 = JTBC 뉴스룸 캡쳐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