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민주통합당은 27일 청와대의 잇따른 인사사고와 관련, “청와대는 아무런 반성도 문책도 없이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시간가기만 기다리는 모양”이라며 “시간은 흐르겠지만 문제는 감춰지지 않고 오히려 더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세상은 바야흐로 봄이라 꽃소식이 들려오는데 청와대만 가을날씨인 듯하다. 가을 낙엽처럼 우수수 떨어지는 낙마소식과 서리 맞은 듯한 대통령 지지율의 끝없는 하락 소식이 지켜보는 국민을 춥게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현재의 불통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것은 국민 불신의 불덩이를 안고 가겠다는 것이고, 국민과 야당의 문제제기에 눈 하나 깜짝 않는 독선과 고집의 안하무인(眼下無人) 리더십을 보여주는 일”이라며 “무능한 인사라인의 심지 끝이 타들어가고 있는데 국민 불신이라는 다이너마이트를 손에 쥐고도 소통을 거부하는 대통령의 안하무인 리더십이 취임 한 달 44% 지지율의 참극을 만들어 낸 원인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나홀로 인사’라는 수첩을 덮고 국민과 야당을 향한 귀를 열기 바란다. 청와대가 지금의 사태를 접시 한두 개 깨진 것으로 생각하는 상황이 어처구니없다”며 “지금의 사태는 접시가 깨진 정도가 아니라 밥상이 엎어진 것인데 이것도 모르고 야당과 국민을 무시하는 청와대의 태도가 무섭기까지 하다”고 우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