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홍종학 임명이 예산, 입법국회에 영향 미쳐서는 안 된다”
국민의당 “홍탐대실(洪貪大失)로 일그러진 문재인 정부 1기 조각”

[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와 관련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역대 최장기간인 195일 만에 초대 내각이 완성됐다”라며 “인사청문회에서 제기됐던 의혹이 해소됐고, 후보자의 능력과 자질이 충분히 검증된 것에 따른 당연한 결정”이라고 반겼다.

강 원내대변인은 이어 “이제라도 완전체로서 국가 개혁에 나설 수 있게 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이번 인사가 정쟁의 수단으로 비화돼, 민생예산과 입법국회에 영향을 미치는 일은 없기를 야당에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반면 양순필 국민의당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에서 “청와대가 기어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라며 “홍 장관 임명은 언행일치를 소중한 미덕으로 배우고 가르쳐온 평범한 시민들의 상식을 부정한 잘못된 인사다. 번지르한 말과 실제 생활이 완전히 다른 홍종학 후보자의 언행불일치에 수많은 국민들이 실망을 넘어 분노하고 있지만 청와대와 민주당은 끝내 눈과 귀를 닫았다”고 비판했다.
 
그는 “쪼개기 증여로 자기 자식에게 엄청난 부를 대물림한 사람이 청년들에게 벤처 창업 의지를 북돋우고 중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서야 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역할을 제대로 할리 만무하다는 비판에도 증여세를 냈으니 아무 문제없다고 맞선 것”이라며 “여권의 이런 태도는 홍종학 후보자 임명을 반대하는 국민들이 무엇을 비판하고 무엇 때문에 분노하는지 철저히 외면하고 무시한 독선적 행태”라고 발끈했다.
 
또 “청와대와 민주당은 홍종학 후보자를 장관에 임명해 놓고 문재인 정부 1기 내각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자축할지도 모른다”라며 “하지만 홍종학 장관 임명은 결코 화룡점정이 아니라 상처뿐인 영광일 뿐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를 지지하는 많은 국민들조차도 부실한 검증과 편협한 추천으로 인사 난맥을 거듭해온 행태를 우려하고 실망하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며 “청와대는 홍종학을 탐하다 더 큰 민심을 잃는 잘못된 선택을 했다. 홍탐대실(洪貪大失)로 조각(組閣)의 마지막 단추마저 잘못 끼우다니 실로 안타깝고 허탈하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