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비리 유치원 엄호하는 한국당, 국민적 역풍 맞을 것”
 

 

[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정부 돈으로 명품백 사면 안되느냐, 정부돈으로 명품백 사고 성인용품 샀다고 비도덕적 집단으로 몰고 있다’, ‘정부지원금을 막 썼다고 탄압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눈과 귀를 의심하게 하는 이 발언은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과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공동으로 연 토론회에서 터져 나온 ‘역대급 망언’들이다”라고 비판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힌 뒤 “토론회를 주최한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은 한술 더 떠 ‘사립유치원 설립자가 문을 닫겠다고 하면 닫게 해줘야 한다’며, 아이들을 볼모로 정부와 학부모들에게 ‘폐원 협박’을 일삼는 사립유치원들의 행태를 옹호하고 부추기기까지 했다”라고 맹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정부지원금으로 명품백 사고 성인용품 사면 안 된다는 것을 일일이 지적을 해야 알아듣는가? 나랏돈을 막 쓰면 안 된다는 것은 사립유치원에 다니는 유치원생들도 알법한 이야기”라며 “사립유치원의 비리 실태에 대해 사죄를 하고 자정노력을 다짐해도 모자랄 판에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라고 분노했다.

그는 또 “자유한국당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유치원 공공성 강화방안과 국회에 계류 중인 ‘유치원 정상화 3법’의 처리를 노골적으로 방해하면서 우리당 박용진 의원을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며 으름장을 놓고 있는데, 이와 같은 과도한 비호는 국민적 역풍으로 되돌아갈 것임을 똑똑히 알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유아교육법, 사립학교법, 학교급식법 개정의 ‘박용진 3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학부모들의 유치원비와 정부지원금이 엉뚱한 곳에 방만하게 쓰이지 않도록 사립유치원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유아교육의 질을 높여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토론회에서 현진권 전 자유경제원장은 “정부의 유치원 공공성 강화는 헌법에 명시된 경제 자유와 개인 재산권 보호를 침해하는 정책”이라며 “정부 돈 받아서 명품백 사면 안되느냐. 명품백을 사거나 성인용품을 사거나 조그만 사안으로 사립 유치원을 비도덕 집단으로 몰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자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공동대표는 “사립유치원을 비난하는 엄마들 조직은 가짜 엄마”라고 주장했고, 김주일 공인회계사는 “박용진 의원 자료들은 모두 쓰레기 자료들”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