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자유한국당은 28일 “지난 23일 민노총 소속 유성기업 노조원들이 유성기업 최철규 대표와 김 모 상무를 감금하고, 김 상무를 집단폭행하는 사태가 벌어졌다”라며 “정부는 민노총 집단폭행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책임자를 엄벌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폭행의 정도는 심각할만큼 잔혹해 김 상무는 안와골절, 코뼈 함몰, 치아 골절 등의 전치 12주 중상을 입었다고 한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이어 “그런데 여섯 번의 신고전화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노조원들을 현행범으로 체포하지 않고 수수방관했다. 직원의 말에 따르면 경찰은 마치 ‘노조가 하는 일에 끼어들면 피곤해진다’는 태도였다고 한다”라며 “도대체 경찰은 민중의 지팡이인가, 민노총의 호위무사인가? 민노총에게 불법행위가 용인되는 면책특권이라도 있는지 묻고 싶다”라고 일갈했다.

그는 특히 “문재인 정부 들어 민노총은 무소불위의 권력집단이 되었다. 민노총이 최근 3개월간 관공서 7곳을 불법점거 했음에도 경찰은 소극적 대처로 일관할 뿐이다”라며 “여야정이 합의한 탄력근로제 확대는 민노총의 반대와 이를 눈치 보는 정부의 태도에 가로막힌 상황이다. 민노총은 사회적대화기구인 경사노위에도 불참하고 집단행동만 하고 있다”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책임자인 김부겸 행안부 장관과 민갑룡 경찰청장은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지고 즉각 진상조사에 나서길 바란다”라며 “가해자에 대한 엄벌과 재발방지대책도 강력히 촉구한다”라고 압박했다.

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중진연석회의에서 "민주노총이 권력에 취해 세상을 자기들 것처럼 여기고 촛불청구서를 들고 국회와 검찰 청사까지 점거하겠다는데 문 대통령과 정부는 이를 방조했다"면서 민노총 소속 노조원의 유성기업 간부 폭행 사건에 대해 "어떤 경우에도 폭행이 용납돼서는 안 되며, 문재인 대통령은 공권력의 기강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역시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조들이 기업 임원을 폭행하는 사태가 발생했는데 이런 일들이 다시 발생돼선 안 된다”면서 “경찰에게도 큰 책임이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노총 노조원들의 대전 유성기업 간부 폭행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충남지방경찰청 측은 현재까지 피의자 5명을 특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