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 원룸 주소·비빌번호까지 전해...경찰 추적중

▲ 신재민 전 사무관 [사진=유튜브 캡처]

[뉴스퀘스트=박민석기자] 청와대와 정부가 적자국채 발행에 압력을 행사하고 민간기업 KT&G 사장 인사 등에 개입했다는 등의 폭로를 했던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자살을 암시하는 메시지를 남기고 잠적했다. 이에 경찰이 신 전사무관이 행적 추적에 나섰다.

3일 오전 경찰에 따르면 관악경찰서는 이날 7시께 지인에게 “가는길 부탁할 사람이 너밖에 없네”라는 내용의 문자 보낸 뒤 잠적했다.

문자에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관악구 원룸의 주소와 비밀번호까지 기재돼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 내용을 접수받은 지인은 경찰에 오전 8시20분께 신고를 했고 현재 경찰은 신 전 사무관의 행적을 쫓고 있다. 경찰이 출동해 원룸을 수색했으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고 방에는 아무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상황은 신 전 사무관의 행적을 쫓고 있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며 “일선 서에서 서울 시경에 관련 보고가 올라와 확인하고 있고”고 말했다.

한편 신 전 사무관은 전날 기자회견을 열어 국채발행 압력에 차영환 청와대 비서관(현재 국무조정실 2차장)이 직접 개입했다고 실명을 거론하면서, 야당이 기획재정위원회를 열어야 한다는 주장하는 등 신 전 사무관의 폭로사태가 일파만파 커지는 상황이다.

또 기재부는 신재민 전 사무관을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 등으로 2일 검찰에 고발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