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수정 사회부 인턴기자 = 4월에도 대기업 등의 신입공채가 활발하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가 4월 초 주요 대기업의 신입공채 소식을 전했다.
 
KT에서 상반기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사원의 모집분야는 경영관리/마케팅기획, 유통/법인 영업관리, IT, 네트워크이이다. 인턴사원은 프로젝트형 인턴과 일반직무형 인턴으로 나뉘며 프로젝트형 인턴은 경영관리, 마케팅, R&D분야를 모집하고 일반직무형 인턴은 유통/법인 영업관리, IT, 네트워크 분야에서 모집한다.

신입사원의 경우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여야 지원할 수 있으며 인턴사원은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14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접수는 신입사원은 15일, 인턴사원은 11일까지 kt채용 홈페이지(recruit.kt.com)에서 하면 된다.
 
LG패션은 8일부터 상반기 신입사원 및 전역장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상품기획, 영업, 경영지원이다. 신입사원은 올해 8월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여야 지원할 수 있으며, 전역장교는 올해 6월 전역예정장교를 대상으로 한다. 전 학년 평점 평균이 4.5만점 기준 3.0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으며 토익스피킹 120점 이상 또는 오픽 IM2이상의 공인영어성적을 요구한다.

입사 지원은 오는 30일까지 LG패션 홈페이지(www.lgfashion.co.kr)을 통해 하면 된다. LG패션의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4월 8일부터 진행되는 LG패션 채용설명회에서 문의하면 된다. 채용 설명회의 자세한 일정은 LG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부그룹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회사는 동부제철, 동부메탈, 동부대우전자 등 동부그룹 전 계열사로 계열사마다 모집 부문은 상이하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 모집 해당전공 및 관련학과 이수자여야 한다. 전 학년 성적 평균 B학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16일까지 동부그룹 채용 홈페이지(www.dongburo.com)에서 할 수 있다.
 
삼양그룹에서 전역장교, 채용 전제형 하계인턴, 신입R&D, 산학장학생을 모집한다. 전역장교는 2013년 전역하는 대위 이하 장교를 모집하며, 채용 전제형 하계인턴은 2014년 2월 졸업예정인 4년제 대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신입R&D는 석사학력 이상 소지자가 지원가능하며, 산학장학생은 석사 1~3학기 재학생이 모집대상이다. 오는 16일까지 삼양그룹 홈페이지(www.samyang.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롯데그룹이 9일부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회사는 식품 부문 7개사, 관광 부문 3개사, 서비스 부문 6개사 등 롯데그룹 전 계열사이며 모집 분야는 각 계열사별로 상이하다.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학사 이상의 경우, 학위 기 취득자 및 올해 8월 취득 예정자여야 한다. 서류접수는 4월 18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job.lotte.co.k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