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털사이트 다음 카페 '언론인 손석희' 캡쳐]
[사진=포털사이트 다음 카페 '언론인 손석희 팬클럽' 캡쳐]

[뉴스퀘스트=성진수 기자] 때 아닌 폭행시비에 휘말린 손석희 JTBC 사장이 “긴 싸움을 시작할 것 같다”며 자신의 심경을 밝혔다.

손 사장은 26일 포털사이트 다음에 개설된 자신의 팬 카페에 “긴 싸움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모든 사실은 밝혀지리라 믿습니다. 흔들리지 않을 것이니 걱정들 마시길…”이라고 글을 올렸다.

손 사장은 이에 앞서도 폭행논란이 불거진 24일 당일 JTBC뉴스룸 시작전 “뉴스를 시작하기 전에 짧게 말씀드리겠다. 오늘 저에 대한 기사로 많이 놀라셨을 줄 안다. 저로서는 드릴 말씀이 많으나 사실과 주장은 엄연히 다르다는 말씀만 드리겠다”며 폭행 사실이 없음을 주장했다.

손 사장은 이어 “사법당국에서 모든 것을 밝혀주시리라 믿고 저는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뉴스룸'을 진행해 나가겠다. 무엇보다도 '뉴스룸'을 시청해주신 여러분들께 심려 끼쳐 드리게 돼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손 사장 측은 또 폭행논란을 빚은 김웅 전 KBS기자에 대해 “손 사장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고, 그것이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손 사장을 협박한 것”이라며 공갈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한편, 김 기자 측은 손 사장이 폭력을 가한 증거 등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