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프리카TV 영상 캡쳐]
[사진=아프리카TV 영상 캡쳐]

[뉴스퀘스트=이지현 기자] 故장자연씨와 관련된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로 알려진 윤지오씨가 24일 출국했다.

윤 씨는 이날 아프리카TV를 통해 자신의 출국장면을 생중계하며 “제가 도망자냐. 저는 증인이고, 증인으로 할 일은 다 했다. 엄마 보호자 역할을 해야 한다”면서 “지금까지 너무나 감사했다”고 말했다.

윤 씨는 또 김수민 작가의 고소와 관련해서는 “(나는) 죄가 없다”며 “당연히 맞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윤 씨는 특히 출국장에 들어서기 전 취재진을 바라보며 "제대로 쓴 언론사는 하나도 안왔다"면서 "저 언론사들과는 인터뷰 안 하겠다. 저게 기자냐. 저게 언론사냐. 저런 분들이 기자라는게 창피하다. 저런 분들때문에 '기레기' 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쓴소리를 던졌다.

윤 씨는 이에 앞서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도 “카톡을 공개하려거든 편집되고 거짓사실 유포하지 말고, 크로스체크 하셔서 제 카톡 내용도 보도해 주셔야 하지 않냐”면서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윤 씨는 이어 “또 뭔가 단단히 착각하시는데 제가 범죄자입니까? 출국금지? 기가 찬다”면서 “언제는 한국을 떠나라더니 이제는 또 왜 가냐고 한다”고 말했다.

또 “증인으로 상 받은 것도 보도도 제대로 안 하면서, 저를 모함하는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며 “(저는) 엄마의 건강이 최우선이다. 제가 어디에 있던 중요한 것은 안전이고. 지금의 대한민국은 안전이 보장되고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제가 죽어야 속이 편하신가 보다. 죄송한데 악착같이 살아남아 행복하게 하루하루 감사하며 살 것”이라며 “스피커를 향한 공격은 치졸하고 비겁한 마지막 발악으로 보여진다. 한 나라의 대통령도 모함하며 언론 조작하더니 제가 그렇게 대단한 인물은 아니지만 이제 무섭고 두렵긴 하신가 보다”며 언론과 김수민 작가, 박훈 변호사 등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한편, 전날 김수민 작가는 박훈 변호사를 통해 윤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경찰에 고소하면서 출국금지를 요청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