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법원은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박유천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 [사진=그룹 JYJ 페이스북]
지난 26일 법원은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박유천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 [사진=그룹 JYJ 페이스북]

[뉴스퀘스트=이지현 기자] 마약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박유천이 전격 구속수감됐다.

법원은 지난 26일 박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열고 “증거인멸 및 도주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박유천은 연인이었던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와 함께 필로폰을 구매하고 투약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박 씨는 이에 앞서 지난 10일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나는 결코 마약을 하지 않았다. 보도를 통해 황하나가 연예인을 지목했고 약을 권유했다고 하는 내용을 보며 무서웠다”고 주장해 왔다.

그러나 지난 23일 경기남부경찰청 마약수사대가 박씨의 다리 털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정밀 감정을 의뢰한 결과,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 일반 네티즌들은 물론 팬들마저 그의 뻔뻔함에 등을 돌리는 등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박유천의 팬 커뮤니티 '박유천 갤러리'는 “박유천에 대한 국립 과학수사연구원의 마약 반응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퇴출 촉구 성명문'을 발표한다”며 그의 연예계 퇴출을 요구하기도 했다.

한때 무대 위에서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던 한류스타가 잘 못된 선택으로 검찰 포토라인에서 플래시 세례를 받는 모습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마음은 씁쓸하기만 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