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어린이날 청와대로 어린이들을 초청해 함께 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지난해 어린이날 청와대로 어린이들을 초청해 함께 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뉴스퀘스트=성진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강원도 산불 진화 소방관 군·경 자녀, 산불 피해 초등학교 학생, 독립유공자 후손 자녀 등 256명을 청와대로 초대한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제 97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분야의 어린이를 청와대로 초청한다”면서 “우선 강원 산불 진화에 애쓴 소방관, 군인, 경찰관과 자녀 및 강원 산불 피해 초등학교 학생을 초청해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또 “문 대통령과 식목일 행사를 함께하기로 하기로 했지만 강원도 산불로 행사가 취소되어 아쉬워했던 경북 봉화 서벽초등학교 학생들과 세계 물의 날 행사 공연 후에, 대통령에게 귓속말로 ‘청와대로 초대해주세요’라고 이야기했던 대구시립 소년소녀어린이합창단도 초대했다”고 전했다.

특히, 청와대에 따르면 올해는 임시정부 및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 가정의 어린이를 초청하고, 한부모·미혼모·다문화 가정, 아동수당 수급 다둥이 가정, 국공립 어린이집 및 유치원 재원 어린이, 온종일돌봄(방과 후 학교,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이용 아동도 초청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청와대로 초청된 어린이들은 문 대통령 부부와의 만남은 물론, 체험형 테마파크로 탈바꿈한 영빈관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의 만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청와대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우리들은 미래의 영웅' 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될 어린이날 행사를 청와대 SNS를 통해서도 전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