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더 센터' 개관, 또 한번의 성공 만들어낼 창조의 여정 시작

이재현 CJ그룹 회장. [사진=CJ]
이재현 CJ그룹 회장. [사진=CJ]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미래 100년을 넘어서는 글로벌 넘버원(No.1) 생활문화기업의 역사에 새롭게 도전하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3일 서울 중구 소월로 CJ주식회사 사옥 'CJ 더 센터' 개관식에 참석 이같은 비전을 제시했다.

이 회장은 "이전의 남산 시대가 그룹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미래성장 기반을 다진 역사였다면 앞으로는 글로벌에서의 무궁한 성장 기회를 토대로 새로운 역사의 중심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곳 CJ 더 센터는 우리의 도전과 창조의 여정이 시작된 곳으로 지금의 CJ를 만들어낸 의미가 큰 곳"이라며 "이제는 글로벌 영토확장이라는 또 한 번의 성공을 만들어낼 창조의 여정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시장은 전 세계이고, 경쟁자는 글로벌 톱(Top) 기업"이라며 "우리가 함께 도전한다면 CJ 더 센터는 창조의 여정으로 글로벌 넘버원 생활문화기업의 미래를 만드는 빛나는 역사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는 새로운 자세와 각오로 남들이 넘볼 수 없는 초격차 역량을 갖추고 경쟁에서 이기겠다는 강유(强柔) 문화를 체질화해 우리의 꿈과 비전을 실현해야 한다"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CJ는 1996년 제일제당 그룹 출범 이래 식품, 바이오, 엔터·미디어, 물류·신유통 등 4대 사업군에 힘을 쏟아 당시보다 매출을 40배 키웠다. 임직원 수도 6000명에서 6만여명으로 10배 이상 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대표, 주요 임원, CJ주식회사 구성원 등 240여명이 참석했다. 개리 피사노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의 특별 강연도 마련됐다.

CJ 더 센터는 남산 자락의 지하 2층, 지상 19층 규모의 CJ주식회사 사옥이다. 

CJ 더 센터. [사진=CJ]
CJ 더 센터. [사진=CJ]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