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SQ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KS-SQ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이 뽑은 전자제품 AS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AS 산업 평가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서비스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특히, 컴퓨터 부문에서 18년 연속, 휴대전화에서는 16년 연속 1위에 올라, 이 부문 평가 시작 이후 단 한 번도 1위에서 내려오지 않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들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후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전자제품은 한번 구입하면 10년 이상 사용하게 돼 고객들에게는 AS가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또한 기업들의 AS품질 여부에 따라 고객들이 추후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평가 전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서비스]
[사진=삼성전자 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또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센터 운영시간도 고객 중심으로 변경했다”면서 “서비스센터 방문객이 많은 평일에는 1시간 연장하고 토요일은 단축하는 방식으로 운영시간을 변경하여 이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삼성전자서비스는 센터 방문이 어려운 낙도·오지 지역이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생활하고 있는 복지단체 등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하여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제품의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을 도입해 소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김용수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상무)는 "KS-SQI 평가 전 부문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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