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심]
[사진=농심]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올해 라면시장 히트작으로 꼽히는 농심 ‘신라면 건면’이 미국 수출길에 오른다.

농심은 30일 “신라면 건면의 미국 수출을 위해 제품 약 5만 박스(160만개) 선적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신라면 건면의 미국 수출은 출시 6개월만이다.

‘신라면 건면’은 지난 2월 초 출시와 동시에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이 달까지 누적 판매량 3200만개를 돌파했다.

농심은 이번 수출로 미국 시장에서 저가제품 위주인 일본라면들에 신라면, 신라면블랙, 신라면건면 등 농심의 주력상품으로 승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미국 라면시장은 일본의 동양수산과 일청식품이 각각 점유율 46%과 30%로 1,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농심은 15%로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 농심은 10년 전 2%에 불과했던 점유율에 비하면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신라면은 미국 전역 월마트 4000여 전 점포에 입점돼 판매될 정도로 K푸드 대명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 교포시장을 비롯해 월마트, 코스트코 등 메인스트림 시장에 신라면건면 입점을 서두를 계획”이라면서 “신라면건면은 향후 해외시장에서 농심의 전략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올해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으로 신라면건면 수출지역을 넓힐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