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건복지부]
[사진=보건복지부]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이로써 국내 확진자는 16명으로 늘어났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는 4일 “오전 10시 현재, 전일 대비 추가 1명의 환자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16번째 확진자는 42세 한국인 여성으로 지난달 19일 태국 여행 후 입국하였으며 같은달 25일 저녁부터 오한 등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지난 2일까지 치료받았으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았고, 3일 전남대학교 병원 내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배제를 위해 격리조치 후 광주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실시한 검사 결과 2월 4일 오전 양성으로 확인됐다.

당국은 현재 역학조사 및 방역조치가 진행 중이며, 추가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태와 관련, 이날 오전 0시부터 후베이성에서 발급한 모든 여권 소지자의 입국이 제한되고, 우한총영사관이 발급한 모든 사증의 효력이 잠정 정지됐다.

또한, 14일내 후베이성을 방문한 모든 외국인의 입국이 제한되며, 항공사(선사)의 현지 발권단계에서 1:1 질문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입국 후 외국인의 허위진술이 밝혀질 경우 강제퇴거 및 향후 입국금지된다.

아울러, 제주특별법에 따라 제주도에 무사증으로 입국하고자 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하여 제주 무사증제도도 일시 정지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