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현, 박민희, 송유빈, 조근영 학생, 코로나 19 관련 모금 및 기부
26일 시작해 28일 현재 약 1200명 참여로 1700만 원 이상 모금돼

[사진=경희대학교]
[사진=경희대학교]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경희대학교 재학생들이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해 모금 활동을 시작했다.

경희대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시작된 이 기부는 학교 내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 학교 18학번 동기인 문수현(경영학부), 박민희(국어국문), 송유빈(언론정보) 학생 등이 지난 26일 시작한 이 모금은 28일 현재 12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1700만원 이상이 모금됐다.

1차 모금 금액인 100만원은 지난 27일 ‘경희대학교 학생일동’이라는 이름으로 대구동산병원에 전달됐으며 2차 기부는 오는 3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각각 절반씩 대구의료원과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기부 캠페인을 처음 시작한 송유빈 학생은 “코로나 19가 심각해지는 국면에서 대구와 국내 각지에서 많은 사람이 고생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라며 기부를 시작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우리가 도움을 줄 방법을 고민하던 중 기부를 선택하게 됐다. 하지만 개인의 이름으로 기부를 하는 것보다는 경희 구성원의 뜻을 모아 대학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것이 의미 있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지금은 작은 움직임일 수 있지만, 이런 작은 움직임이 다른 곳에도 전파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