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O]
[사진=KBO]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프로야구 개막이 4월 20일 이후로 연기됐다.

KBO(총재 정운찬)는 24일 오전 10시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2020년 KBO 제2차 이사회를 열고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국민 건강을 위한 정부 시책에 적극 동참하고, 야구팬과 선수단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정규시즌 개막을 4월 20일 이후로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4월 6일로 예정된 학교 개학일 이후 코로나19의 사회적 상황을 지켜본 뒤 7일부터는 타 구단과의 연습경기를 준비할 예정”이라며 “연습경기는 TV 생중계를 편성해 수개월간 프로야구를 즐기지 못한 야구팬들의 갈증을 풀어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KBO는 이에 앞서 지난 10일 이번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 이달 28일 개막 예정이었던 정규시즌 개막일을 4월 중으로 잠정 연기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까지 사태가 계속되고 있어 추가 연기 방침을 밝힌 것이다.

KBO는 또 시즌 개막 이후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국가적 위기 상황에 국민들에게 힘을 주고 사회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 등을 검토해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KBL]
[사진=KBL]

한편, KBL(남자 프로농구)은 오전 이사회를 열고 ‘2019-2020 현대모비스 프로농구’를 조기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KBL은 "‘코로나 19’가 국내외적으로 확산세가 멈추지 않은 상황, 범 사회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특단 대책에 적극 참여하고 선수단 및 관계자들의 안전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날 한국배구연맹도 임시 이사회를 열고 올 시즌을 조기 종료키로 했으며, 지난 20일에는 여자 프로농구(WKBL)가 시즌 종료를 알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