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하우스 24일 오픈

구리갈매 아너시티 투시도.
구리갈매 아너시티 투시도.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태영건설이 시공을 맡고 ㈜서영건설플러스가 시행에 나선 구리갈매 아너시티(지식산업센터)와 구리갈매 데니시스퀘어(상업시설)가 이달 24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

구리갈매 아너시티·데니시스퀘어는 수도권 동북부에서 가장 서울과 가까운 구리갈매 자족유통 시설용지(2-1, 2-2, 2-3BL)에 들어서며 연면적 10만 5051㎡,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된다.

지식산업센터인 구리갈매 아너시티는 ‘하이텍 팩토리’, ‘스마트 팩토리’, ‘소호형 오피스’ 등으로 설계돼 입주기업과 규모에 따라 공간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업무시설로 조성된다.

하이텍 팩토리는 드라이브인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지하 4층~지상 4층까지 적용해 원활한 물류이송과 호실 앞 주차 및 하역을 할 수 있으며, 편리한 화물 이송을 위한 전용 엘리베이터가 2기 설치된다.

스마트 팩토리는 높은 천정고(최대 5.4m)를 통해 복층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전 호실에발코니가 적용되고 9~10층 일부 업무형 오피스에는 테라스 제공할 계획이다. 지하에는 다양한 면적의 창고 공간이 공급되며, 전망대(최상층)와 유럽형 휴게정원(지상 5층)을 조성할 예정이다.

상업시설 구리갈매 데니시스퀘어는 덴마크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이 적용돼 코펜하겐 거리를 걷는 듯한 이색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다.

이 상업시설은 글라스 아케이드가 설치된 인도어몰로 날씨와 계절, 미세먼지 등 외부적 상황과 관계없이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개방감과 가시성이 높은 스트리트형 동선으로 고객 유입을 원활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구리갈매지구는 경기도 구리시 일대 약 143만㎡ 규모로 조성된 주거지역으로 서울에서 1km만 이동하면 닿을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최적의 투자처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별내, 왕숙, 다산지구 등 신도시와 남양주, 하남 등 경기권 성장의 중심축에 자리해 뛰어난 입지적 강점과 우수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갖춘 자족도시 핵심 입지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경춘선 갈매역과 신내IC(북부간선도로), 갈매IC(세종포천고속도로), 외곽순환 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진입이 수월하다,

특히, GTX-B노선 별내역이 확정돼 오는 2022년 착공이 예정돼 있으며, 경춘선과 8호선 연장선(2023년 개통 예정), 4호선 별내 북부역(2021년 개통 예정), 구리~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이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한편 구리갈매 아너시티·데니시스퀘어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 19-1(인창동 562-37)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