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접근성 뛰어난 한강신도시…축구장 18배 한강신도시 내 최대 규모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최근 개발사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포인트는 교통입지다. 그 중에서도 수도권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서울, 특히 강남과의 접근성이다.

지식산업센터의 입지도 이와 다르지 않아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 특히 각광을 받는다.

역세권 입지는 출퇴근이 편리하고 협력업체간 이동이 수월해 입주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으며, 대중교통 접근성이 유리해 유동인구가 많고 상업시설, 업무시설, 편의시설 등의 개발을 가져온다.

이런 입지에 따른 주변개발 계획 또한 부동산 가격형성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달 한강신도시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초역세권으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 사이에 위치하며, 양촌역과는 불과 35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특히 광화문까지 1시간이면 닿을 수 있으며, 초역세권에 위치해 추가 개발 가능성이 커 기업들과 투자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지역내 랜드마크 건축물로서의 가치를 높이고자 양촌역을 ‘양촌역(디원시티)’로 부기하는 계약을 체결, 그 가치를 더 높였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1차 사업지를 포함해 축구장의 18배에 달하는 한강신도시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아울러 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발코니 특화설계와 지식산업센터 최초 컨시어지 서비스와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힐링룸, 미팅룸 등 업무특화 지원시설을 통해 업무환경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상업시설은 별동 상가 및 야외공연장, 다양한 휴식공간 등이 들을 갖춘 앨리 스트리트로 조성해, 한강신도시 거주자는 물론 인근 지역의 거주자와 유동인구까지 끌어들이는 한강신도시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해 임직원들이 주거 및 생활비 부담까지 덜 수 있으면서 업무와 문화, 쇼핑, 힐링 등을 모두 누릴 수 있어 워라밸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 2~1층은 주차시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 2~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분양되며,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58 상가 B동 310호에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