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ㆍ15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부정선거 의혹을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11일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ㆍ15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부정선거 의혹을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4·15 총선의 부정선거 증거라고 제시한 투표용지가 선관위에서 분실된 것으로 확인됐다.

민 의원은 최근 지난 총선 사전투표에서 부정선거 의혹이 있다며 그 증거로 기표 되지 않은 비례대표 투표용지 6장을 공개했다.

민 의원은 사전투표용지는 유권자가 올 때마다 인쇄해야 하는데 기표되지 않은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나온 것은 부정선거의 증거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선관위는 해당 투표용지는 분실된 것이라며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선관위는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해당 투표용지는 구리시 선관위 청인이 날인된 비례대표 선거 투표용지"라며 "확인 결과 구리시 수택2동 제2투표구 잔여투표용지 중 6장이 분실됐고, 분실 투표용지의 일련번호가 현장에서 제시된 투표용지와 일치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구리시 선관위가 개표소에서 수택2동 제2투표소의 투표자 수와 투표용지 교부 수가 달라 잔여투표용지 매수를 확인한 사실이 있다"며 "해당 잔여투표용지 등 선거 관계 서류가 들어 있는 선거 가방을 개표소인 구리시체육관 내 체력단련실에 임시 보관했지만, 성명불상자가 잔여투표용지 일부를 탈취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표용지 탈취 행위는 민주적 선거질서를 해치는 중대한 범죄로서 공직선거법 제244조및 형법 제141조 제1항, 제329조, 제362조 제1항 위반에 해당되는 바, 중앙선관위는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해당 사안을 대검찰청에 수사의뢰했다”고 밝혔다

특히 “잔여투표용지를 부정선거의 증거라고 제시한 당사자는 투표용지를 어떻게 확보했는지 입수경위 등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경기도 내 우체국 앞에서 파쇄된 투표지 뭉치가 발견되었다는 주장도 출처를 밝히지 않아 정확한 사실관계를 확인할 수 없다, 실제 투표지인지도 알 수 없는 바, 이도 함께 수사의뢰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민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관위가 저를 대검에 수사의뢰 했다는데 저를 검찰이 조사하면 드디어 부정선거에 대한 수사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잔여 투표지는 투표소나 선관위 창고에 있어야지 왜 개표소에 왔나? 선관위는 그 투표지를 왜 개표소에 들고 갔나? 선관위는 제가 꺼내 흔들 때까지 표가 사라진 사실조차도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민 의원의 ‘부정선거’ 주장에 대해 야당인 미래통합당 내부에서도 이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데스매치'를 제안하며 "대한민국의 87년 민주화이후의 선거 시스템을 제물삼아서 장난칠거면 걸어라"면서 "정치생명을. 아니면 유튜브 채널을. 그게 없이 그냥 코인 얻으려고 하면 그게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국회의원 하면서 참관인도 믿을 만한 사람 못 선임했다는 것에 걸라는 것"이라며 민 의원을 저격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도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자유당 시절처럼 통째로 조작 투표를 하고 투표함 바꿔치기를 할 수가 있겠나"라며 민 의원의 주장을 반박했다.

또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그 난리 바가지를 치고 증거는 쥐새끼 한 마리”라 “전국의 투표함을 다 꺼내 이상이 없음을 확인해도 음모론적 상상력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전국의 투표함을 다시 다 까집어 이상이 없음을 확인해도, 음모론적 상상력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그때는 재검표 자체도 조작됐다고 또 다른 음모론을 펼칠 것”이라며 “개표고 나발이고, 개표 마감 한 시간 전에 집계되는 방송사 출구조사의 결과도 여당의 압도적 승리를 말해주고 있었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