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거리의 모습은 물론, 역동적인 에너지를 그대로 담은 컨버스 홍대 스토어 외관.
홍대 거리의 모습은 물론, 역동적인 에너지를 그대로 담은 컨버스 홍대 스토어 외관.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스트릿 스타일 퍼포먼스 브랜드 ‘컨버스’(CONVERSE)가 14일 홍대에 ‘컨버스 홍대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

‘홍대’는 홍익대학교와 그 주변 지역을 부르는 줄임말로,  유행을 앞서는 젊은이들과 예술인들의 감각적인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진화해 왔다.

특히 홍대의 거리는 젊은 ‘스트릿 컬쳐’가 시작된 곳으로 독특한 카페와 소규모 갤러리, 다양한 먹거리, 벼룩시장 등의 즐길 거리는 물론, 젊음이 넘치는 홍대의 거리에서는 버스킹 공연,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가득하다.

이 같이 젊고 자유로운 문화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 컨버스 홍대 스토어는 크리에이티비티와 개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젊은 문화를 선도하고 창의적인 영감을 주는 공통점을 가진 컨버스와 홍대가 만나 탄생한 컨버스 홍대 스토어는 디자인에서부터 홍대 거리와 문화 그 자체를 도입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컨버스 홍대 스토어 1층.
컨버스 홍대 스토어 1층 내부 모습.

먼저, 1층과 2층은 거리의 모습을 담아 설계됐다.

컨버스의 신제품을 비롯한 다채로운 신발과 의류를 판매하게 되는 1층은 거리와 매장의 경계를 허물어 내부 모습이 출입구 밖의 공간과 연속성을 가지며, 3층까지 탁 트인 보이드 공간을 통해 개방감을 표현했다.

2층 역시 거리의 모습을 담은 디자인으로, 농구 퍼포먼스, 스케이트 슈즈, 어패럴 컬렉션과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작업실을 옮겨놓은 듯한 모습의 3층은 ‘컨버스 바이 유(Converse by You)’ 라는 이름 아래, 창의성을 한껏 발휘해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컨버스를 만들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새로 구매한 신발 또는 티셔츠는 물론, 평소 갖고 있던 컨버스 아이템을 가져와 커스터마이즈 하는 것이 가능하며, 원하는 아이콘이나 패턴을 출력할 수 있는 레이저 프린팅 서비스는 물론, 자수, 각인, 패치, 슈 레이스, 스터드 등을 활용한 다양한 커스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순이지, 오햄킹 등의 작가와 협업한 커스텀 도안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티셔츠 및 신발 또는 캔버스 백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건물 옥상은 홍대 길거리를 옮겨놓은 듯한 모습의 루프탑 공간이 조성, 향후 각종 이벤트 및 컨버스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컨버스 홍대 스토어는 지상 3층, 총 437.6㎡(약 132평) 규모로 서울 마포구 홍익로6길 22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보다 많은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