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30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미래교육’ 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실시간 토크 콘서트를 오는 7월 1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윤주 경희사이버대 교수(문화예술경영전공)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는 제1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1부에는 류태호 교수(미국 버지니아대)의 ‘포스트코로나 시대 온라인 미래교육’, 이한기 국장(오마이뉴스)의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의 요소들’에 이어 강윤주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희사이버대의 기획 강좌, 기획에서 제작까지’ 및  조천호 특임교수(경희사이버대)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기후위기’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제2부는 ‘우리가 바라는 온라인 미래교육에 대한 학생 발언’ 시간으로 온라인으로 참여한 학생들도 함께 하는 종합토론이 예정됐다. 

경희사이버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예술’ 강의 제작 현장. 극단 '고래' 이해성 대표와 강윤주 교수.
경희사이버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예술’ 강의 제작 현장. 극단 '고래' 이해성 대표와 강윤주 교수.

기획 강좌 제작을 총괄하고 있는 강윤주 교수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학생 참여적 강좌를 기획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자 온라인 미래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고자 하는 경희사이버대의 논의의 장”이라며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통해 진행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오는 7월 1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희사이버대  ‘KHCU 교양학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7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