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비서관급 이상 참모 중 다주택자들에게 이달 중으로 1주택을 제외한 나머지 주택은 처분하라고 강력히 권고했다.

노 실장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에도 참모진 중 수도권 내에 다주택 보유자들는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1채를 제외하고 처분하라고 권고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청와대 내 별 다른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고 그에 따른 비판이 이어졌다. 이에 노 실장은 보다 강한 권고로 부동산 매각을 종용키로 한 것이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2일 “노영민 비서실장이 이 같은 내용의 권고사항을 참모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노 실장은 "청와대 내 다주택 보유자는 대부분 불가피한 사유가 있지만, 국민 눈높이에 맞아야 하고 이제는 우리가 솔선수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노 실장은 이번 권고과정에서 해당 참모진과의 일대일 면담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에 따르면 현재 비서관급 이상 참모진 중 다주택보유자는 총 12명이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 내 다주택 보유자는 최초 6개월 전에 권고가 있었던 때보다는 줄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노 실장은 이날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청주의 아파트를 처분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노 실장은 현재 서울 반포와 충북 청주에 각각 아파트 1채 씩을 보유하고 있다.

애초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기자들에게 "노 실장이 반포의 13.8평 아파트를 처분하기로 했다"고 전했으나, 이후 "반포가 아닌 청주의 아파트를 팔기로 한 것"이라고 정정했다.

노 실장이 보유한 청주의 아파트는 투기 지역, 투기 과열 지구가 아니라 내부 권고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청와대 관계자는 "노 실장은 그간 주택을 팔려고 노력했으나 쉽게 팔리지 않았고 급매물로 이번에 내놨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