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2, 3, 4, 5, 6호선을 품은 펜타역세권에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춰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서울의 중심부 종로권역 내 '종로5가역 하이뷰 the광장'이 분양에 들어간다.

'종로5가역 하이뷰 the광장'은 서울 종로구 종로5가 138-4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면적 18.97㎡의 원룸형 오피스텔 294실과 상업시설 40실 규모로 조성된다.

종로 지역은 대기업 본사와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고, 역사문화 공원, 충무아트홀, 국립중앙의료원, 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문화공간과 풍부한 의료시설로 안정적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투자 선호도 1순위로 꼽힌다.

종로구는 2008년 이후 오피스텔 공급절벽이 발생해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는 상황으로 원룸 비율이 100%인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의 경우 희소가치는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종로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우선 지하철 2, 3, 4, 5, 6호선을 품은 펜타역세권으로 왕십리길, 청계로, 다산로 등 강남과 강북의 연계된 도로망까지 갖추고 있어 서울 모든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아울러 동대문시장, 광장시장, 방산시장으로 인접한 국내 최대의 재래 상권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종묘, 탑골공원 등 역사문화 공간, 서울시청, 종로구청 등 행정기관, 서울대병원, 명동, 동대문 의류상가 등 다양한 의료, 쇼핑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중심 입지에 조성되는 원룸형 오피스텔로 일대의 쇼핑, 문화 이용이 용이하고 청계천 변을 통한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어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며 "이번 원룸 오피스텔 분양으로 공급절벽에 막힌 종로권역의 수요를 어느정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