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6·17부동산대책'으로 투기과열지구에는 주택담보대출, 중도금 대출 규제 강화 및 전세자금대출보증 이용 제한 강화 등의 강도 높은 규제가 적용되고 있다.

이처럼 강도 높은 규제가 적용되면서 이를 피해 갈 주변지역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대구지역도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수성구가 규제 대상에 오름에 따라 동일한 인접지역인 '경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산은 '6.17부동산대책' 비규제지역이면서도 '수성생활권'이라는 입지 덕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경산은 주택담보대출 조건이 비교적 자유롭고 '분양권 전매 제한'에도 해당되지 않아 계약과 동시에 분양권 전매를 할 수는 장점이 있다.

이런 가운데 서희건설의 ‘경산 서희스타힐스’가 7월 중 견본주택을 오픈 예정으로 눈길을 끈다.

경상북도 경산시 중방동 288-20 일원에 위치한 '경산 서희스타힐스'는 지하2층~지상28층 10개동으로 전용면적 기준 59㎡~84㎡ 규모의 96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경산 서희스타힐스'는 전 세대를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해 실거주 수요층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또한 지상 주차구역을 최소화해 지하주차장 위주의 단지 설계를 도입 동선상 위험요소를 감소시켰으며, 포켓쉼터, 어린이놀이터, 잔디마당, 허브원, 수경시설, 반려동물 놀이터 등 단지 전체가 공원인 ‘에코힐링타운’이 만들어 진다.

특히, 대구2호선인 정평역과 임당역이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고 KTX경산역, 경부고속도로 경산IC, 대구부산고속도로 수성IC, 시외버스터미널, 대구국제공항 등 교통편이성도 확보됐다.

아울러 NC백화점, 홈플러스, 중앙시장 등 대형쇼핑시설과 은행, 병·의원, 스타벅스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평초, 경산중앙초, 경산서부초, 중산중, 중산고, 경산여중, 경산여고, 경산과학고 등이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한편, '경산 서희스타힐스'의 견본주택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분양가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