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까지 2개 대학원 3개 전공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8월 3일(월)까지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8월 3일(월)까지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이하 경희사이버대학원)이 2020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경희사이버대학원은 13일 "오늘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2개 대학원 3개 전공에서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편입생을 모집하는 분야는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전공 ▲ 관광레저항공MBA 전공과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이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교수진과 대학원생들이 온라인으로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교수진과 대학원생들이 온라인으로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원은 개원 초기부터 체계적인 논문 지도를 통해 역량있는 연구자를 양성하는 대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도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통해 강의 및 세미나, 토론, 논문지도 등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교육환경을 PC, 모바일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학업과 육아를 병행하는 재학생들의 고충을 고려하여 출석인정기간 연장 제도를 도입했다. 

경희사이버대학원 측은 "이는 재택근무,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육아 부담 등 가정 내에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게 된 재학생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사이버대 대학원의 장점을 살려 온라인 수업 세미나뿐만 아니라 전공 주임교수와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소규모 간담회를 전공별로 실시하는 등 구성원들의 대학원 생활을 세심하게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