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5개월만에 100만 마리 판매 돌파
멕시카나 감사 할인 증정 이벤트도 진행 .

멕시카나는 불닭치킨 100만마리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멕시카나]
멕시카나는 불닭치킨 100만마리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멕시카나]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매운 맛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은 유별나다.

특히 매운맛이 치킨과 낙지 등과 만났을 때는 가히 폭발적이다.

삼양식품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불닭치킨’ 시리즈(불닭치킨, 까르보불닭치킨)가 출시 4개월만에 판매 100만마리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불닭소스를 치킨 양념으로 활용한 불닭치킨은 지난 2월 출시 후 불닭의 화끈한 매운 맛과 바삭한 치킨의 탁월한 조화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양사는 이 같은 불닭치킨 시리즈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지난 5월에는 까르보불닭 소스를 활용한 까르보불닭치킨을 후속 제품으로 선보였다.

불닭치킨 시리즈는 현재 멕시카나 매출의 20%를 차지할 만큼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불닭소스는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의 액상스프를 소스화한 제품으로 지난 2017년 9월 창립 56주년을 맞아 한정판으로 선보였고, 2018년 12월 정식 출시했다.

삼양식품은 현재 불닭소스,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 등 3종으로 구성된 불닭소스 시리즈를 앞세워 국내 유수의 식품외식업체와 협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멕시카나 외에도 파파존스, 한솥도시락, 이삭토스트 등 업체에서는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접목한 신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한편 멕시카나는 불닭치킨 100만 마리 판매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지난 10일부터 행사제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로 불닭 또는 까르보불닭치킨 세트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3,000원을 할인해주고 전화로 불닭 또는 까르보불닭치킨 한마리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불닭소스(200g)를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멕시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