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등 영향…루카 마에스트리 CFO "놀라운 제품 라인업 준비 중"

[사진=애플 코리아 홈페이지]
[사진=애플 코리아 홈페이지]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매년 9월 새로운 스마트폰을 공개했던 애플이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아이폰12 신형 스마트폰 출시를 늦출 것으로 보인다.

루카 마에스트리 애플 최고재무책임자(CFO)는 30일(현지 시각) 실적 발표에서 “애플은 지난해 9월말부터 새 아이폰 판매를 시작했지만 올해는 그보다 몇 주 후에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우리는 놀라운 제품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최근 믿기 어려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애플은 그동안 9월 초에 신형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9월말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양산 시점이 몇 주 미뤄지면서 10월 중순 이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외신을 통해 아이폰12 출시 연기 전망이 나왔지만 고위 임원이 이를 언급한 것은 처음이다.

이에 따라 아이폰12의 국내 출시도 늦춰지게 됐다.

코로나 사태 이후 아이폰12 출시 연기 전망은 심심치 않게 나왔다.

최근 퀄컴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일부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지연으로 부품 출하가 늦어질 수 있다”고 하면서 애플의 5G폰인 아이폰12 출시가 지연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애플은 이같은 시장 전망에도 그동안 아이폰12 출시 시기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자 내부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공식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