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본사 전경.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본사 전경. [사진=삼양식품]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삼양식품이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도 2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6분기 연속 역대 최고치를 갈아 치웠다.

삼양식품은 14일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40억원, 영업이익 29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0%, 41% 증가한 것이다.

삼양식품의 실적 향상은 해외 수출 증가가 큰 몫을 차지했다.

삼양식품의 지난 2분기 수출은 전년 동기보다 56% 증가한 1089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첫 1000억원을 돌파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지역은 중국과 미국으로, 코로나19로 급증한 수요와 함께 해외 유통망 강화에 따른 적극적인 수출 확대 정책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75%, 145% 늘었다.

수출이 대폭 늘면서 한국 라면 수출에서 삼양식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상반기 51%로 증가했다.

내수 부문에서는 열무비빔면, 도전!불닭비빔면 등 여름 시즌 제품과 불닭소스 등을 앞세워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한 65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불닭시리즈 국내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해외 현지 입점 채널을 다양화하고 온라인 광고 등 브랜드 마케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수출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어 올해도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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