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블록버스터 좀비영화 '반도'의 VOD 서비스가 시작됐다.

국내외 주요 영화를 VOD서스로 제공하는 온디스크는 25일 "이날부터 천만관객 좀비영화 '부산행' 후속작인 '반도'의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상호 감독의 영화 ‘반도’는 코로나19 위기 경보 '심각' 단계로 격상됐던 지난 2월 이후 최초로 약 200만 관객의 발길을 끌었던 작품이다.

영화 ‘반도’는국내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베트남, 대만 등 아시아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1일에는 보스턴, 시카고, 라스베이거스, 덴버, 달라스, 휴스턴 등 미국 주요 도시 126개 관에서 개봉을 시작했다. 한국의 성공적인 블록버스터 ‘좀비’ 영화라 단언할 수 있다.

영화 ‘반도’에서는 뛰어난 외모와 연기력을 갖춘 배우 강동원이 주연으로 나온다.

‘부산행’에서 4년의 시간이 흐른 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의 습격으로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다. 

온디스크의 이번 ‘반도’ VOD 출시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은 PC와 모바일(휴대폰, 태블릿) 등의 다양한 기기에서 고화질 ‘반도’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온디스크에서는 ‘강철비2’, ‘살아있다’ 등의 최신 인기영화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인기 드라마, 예능 등의 많은 방송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온디스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요즘, VOD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