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가 전격 지명 철회한 김유성 선수(사진 NC 제공)
NC가 지명을 전격 철회한 김유성 선수(사진 NC 제공)

【뉴스퀘스트=김호일 기자】 프로야구 NC다이노스가 학폭논란에 대해 팬들에게 고개를 숙였다. 그리곤 이번 논란의 중심에 섰던 김유성 선수에 대한 지명을 전격 철회했다.

NC는 27일 “김유성 선수의 2021 신인 드래프트 1차 지명을 철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구단은 이어 “해당 선수는 중학교 시절 학교 폭력을 행사했다”면서 “피해를 입은 학생과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구단은 또 “구단은 1차 지명 과정에서 해당 선수의 사건을 꼼꼼히 확인하지 못해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신인 선수를 선발할 때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거듭 고개를 숙였다.

이에 앞서 NC는 지난 24일 김해고 출신의 우완 투수 김유성을 지명했다.

그러나 지명 이후 하루가 채 지나지 않아 학교 폭력 문제가 수면위로 떠올랐다. 구단 측은 진상 조사에 나섰고 이는 사실인 것으로 확인됐다.

구단은 "김유성 선수측의 진심 어린 사과를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으나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았다. 무엇보다 사전에 학교 폭력 전과를 파악하지 못했다는 것에 대해서 비난의 목소리가 컸다.

특히 김유성에 대한 지명철회 요구는 모기업까지 비화될 조짐을 보이자 구단의 고민은 깊어졌다. 다시말해 엔씨소프트와 김택진 대표를 향한 비난이 확산되자 NC는 결국 여론의 부담감을 이겨내지 못하고 지명 3일만에 전격 포기를 발표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