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동탄역 여울시티]
[사진 제공=동탄역 여울시티]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역세권과 상권이 인접한 오피스텔은 주거의 편의성이 높아 부동산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다.

주거지역 내 상권이 근접해 있으면 업무, 쇼핑, 문화 인프라도 함께 갖춰지면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고 임대수요도 꾸준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동탄2신도시는 이미 부동산시장에서 남부권역, 북부권역을 거쳐 수도권 최대의 신도시이자 비즈니스의 핵심도시로 자리를 잡고 있다.

동탄2신도시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생활 편의시설과 교통호재로 부동산 투자층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동탄역을 중심으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일대는 동탄2신도시의 생활 편의 인프라 및 산업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동탄역 역세권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 환경을 선보이는 동탄역 여울시티Ⅰ.Ⅱ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며 수요층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탄2택지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 3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역 여울시티Ⅰ.Ⅱ는 각각 지하 5층에서 지상 13층 규모로 조성되며 오피스텔200실과 근린생활시설 42실을 포함한 주상복합타워로 도시적인 감각과 개성을 극대화한 소형 오피스텔이다.

동탄역 여울시티Ⅰ.Ⅱ 오피스텔은 경부고속도로를 따라 서울과 분당, 수지, 광교신도시 및 오산세교신도시를 잇는 동탄2신도시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상업시설을 비롯해 문화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이 밀집해 있어 편의 인프라를 갖춘 중심 상업지구를 형성하고 있다.

광역교통망으로 복합환승센터인 동탄역 SRT로 강남과 수서까지 15분 내 이동이 가능하며 2023년에 개통 예정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로 삼성역까지 약 20분 거리로 강남권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기흥·동탄IC, 동탄JC가 근접해 있고 인덕원에서 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도 2021년에 착공을 할 것으로 예정돼 우수한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주변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코스트코가 위치해 있어 편리한 인프라를 자랑하며 동탄 프리미엄아울렛도 근거리에 있고 오산천과 동탄여울공원, 리베라CC, 동탄호수공원 등의 여가 및 문화 인프라도 풍부해 투자자와 거주자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평가 된다.

동탄역 여울시티는 입지뿐만 아니라 신개념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그동안 오피스텔 수분양자들이 어려워했던 임대관리와 시설관리를 전문 업체가 전담해 관리해, 말 그대로 '월세만 받으면 되는 오피스텔'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동탄역을 중심으로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일대는 동탄2신도시의 주요 인프라가 밀집된 입지로 ‘골든벨트’ 혹은 ‘골든블럭’으로 불린다“면서 ”업무시설과 대기업들은 물론, 동탄테크노밸리와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토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동탄역 초역세권의 입지와 임대보장, 전문 업체의 관리서비스로 다양한 장점을 갖춘 동탄역 여울시티Ⅰ.Ⅱ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강남역1번출구 인근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