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창립 75주년 맞아..."고객의 삶을 이해하고 열망 알아야"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4일 비대면 기념식에서 사전 쵤영한 창립기념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4일 비대면 기념식에서 사전 쵤영한 창립기념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할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철저한 준비로 재도약을 자신했다.

서 회장은 4일 디지털·비대면 기념식에서 사전 촬영한 영상을 통해 "고객의 열망을 조사하고 삶을 이해하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관리를 이어갈 때 새로운 시대의 해답은 고객이 가져다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장기화한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고객 중심의 경영 의지를 다진 것이다.

서 회장은 "75년의 오랜 역사는 창업 선배들로부터 우리가 모두 손수 일궈온 자랑스러운 결실"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수많은 어려움과 국경의 한계를 뛰어넘어 우리만의 뷰티 문화를 결국 세계인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낸 뷰티 전문 기업"이라고 말했다.

이날 서 회장이 장기근속 수상자 대표를 찾아가 선물과 감사를 전하는 인터뷰 영상도 공개됐다. 서 회장은 근속 10, 20, 30주년을 맞이한 국내외 수상자 모두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국내외 임직원과 장기근속 수상자 등이 온라인 중계 채널과 화상회의 채널을 통해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창립기념일은 9월 5월(1945년)이지만, 이달 5일이 주말인 점을 고려해 하루 일찍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