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주경야독 원격평생교육기관은 10일 "지적측량실무 온라인 국비교육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지적측량실무 온라인 국비교육'은 국민내일배움카드(재직자)를 통해 재직자는 교육훈련비의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고, 사업주위탁을 통한 사업장 규모별로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다.

지적측량은 기초측량과 세부측량으로 구분하는데 기초측량인 지적삼각점측량, 지적삼각보조점측량, 지적도근점측량에 대한 실무적인 계산과정과 각 규정들을 계산해 봄으로서 실무에 바로 적응 하는데 훈련 목표를 두고 있다.

해당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는 이영수 교수로 한국국토정보공사 20년 실무경력과 10년 대학강의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매 차시마다 들어가기, 학습하기, 학습평가, 정리하기의 총 4단계 학습플로우로 구성이 되어있다.

우선 학습에 대한 목표 확인과 사전평가가 진행되고, 학습하기에서 본 교육 동영상강의를 듣게 된다.

또한 수업 후 학습평가를 통해 문제풀이 및 학습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정리하기로 마무리되는 구성이다.

특히 학습사전, 로드맵, 메모 기능을 통한 자기주도학습 및 훈련생과 콘텐츠 간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육관련 문의는 주경야독 원격평생교육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